2021년 10월 보도에 따르면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투병 논란으로 ‘진짜 대국민 사기극’ 의혹에 휩싸였답니다. 최성봉은 당시에 라이브 방송을 하는가 하면, 팬 카페에 후원금을 모두 돌려주겠다는 글을 적었다가 삭제했답니다. 이런 가운데 최성봉이 출연한 프로그램들은 VOD를 삭제하는 등 ‘손절’에 나섰답니다.
최성봉에 대해서 거짓 암투병 논란이 불거진 것은 당시에 한 유튜버가 이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면서랍니다. 해당 유튜버는 “더 이상의 진정한 피해자를 막기 위해 방송을 결정했던 것입니다”며 최성봉의 암 투병 진단서가 거짓인 이유로 질병코드가 허위인 점과 아울러서, 위조 방지 프린트가 없다는 점을 언급했답니다. 아울러 해당 병원에 진단 기록 자체가 없다는 점을 들었답니다. 특히나도 해당 유튜버는 최성봉이 후원자들의 후원금을 사치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답니다.
최성봉은 지난 2011년 경에 티비엔의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했답니다. 그렇지만 지난 2020년 5월 경에 대장암 3기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답니다
이후에는 최성봉은 크라우드으로 모금을 하거나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암 투병 사연을 털어놨답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을 차지를 하며 주목을 받았던 샛별의 안타까운 사연에 후원자들이 모였으며, 큰 금액이 모였던 바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