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성기 나이 프로필 고향 결혼
카테고리 없음- 프로필 경력 이력
출생 나이 생일
1965. 3. 27.
소속사
KDH엔터테인먼트
데뷔년도
1986년 MBC 강변가요제
수상
1986년 제7회 MBC 강변가요제 입상
경력
그룹 '바다새' 멤버
김성기, '영일만 친구' 재해석…오늘 '가요무대'서 선사
- 2022. 11. 28
가수 김성기가 '영일만 친구'를 재해석 한다.
김성기는 28일 방송되는 KBS1 '가요무대'에 출연해 '영일만 친구' 무대를 선사한답니다.
'영일만 친구'는 최백호가 1979년 발표한 자작곡. 영일만이라는 지명에서 따온 향토 노래로 스포츠 응원가로도 많이 활용됐다. 이후 수많은 후배들이 방송에서 무대를 선보여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성기는 지난해 코로나 시대에 위로를 전하기 위해 발표한 곡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로 활동하고 있다. 또 '김성기바다새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김성기, 오늘(5일) '더트롯쇼' 출격
- 2022. 9. 5
트로트 가수 김성기가 '더트롯쇼'에 출연한다.
5일 방송되는 SBS FiL, SBS MTV '더트롯쇼'에는 가수 김성기가 출연해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 무대를 선보인딥ㄴ;다.
김성기가 2021년 발매한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는 '사랑 바보'이후 오랜만의 신곡으로 오랜 세월 우정을 나눈 친구 송광호가 작곡을, 김성기 본인이 작사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코로나라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힐링송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김성기는 현재 '김성기바다새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 김성기 노래교실을 운영,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더트롯쇼' 김성기, 신곡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로 감동 무대 선사
=- 2022. 3. 18
'스타 노래강사'로 유명한 바다새 가수 김성기가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더트롯쇼' 무대를 뜨겁게 달궜답니다.
김성기는 지난 14일 방송된 SBS FiL, SBS MTV '더트롯쇼'에 출연해 신곡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를 열창했다.
이날 갈색 재킷에 핑크색 스카프로 댄디한 매력을 과시한 김성기는 차분하지만 빠져드는 미성으로 신곡 무대를 꾸미는 한편, 호소력 짙은 감정 표현으로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무대를 꾸며 박수를 자아냈다. 특히 방송 후에는 김성기의 무대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직캠이 '더 트롯쇼'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돼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해 선보인 '사랑은 고맙고 이별은 미웁고'는 '사랑바보' 이후 모처럼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오랜 세월 우정을 나눈 친구 송광호가 작곡을, 김성기 본인이 작사를 맡은 성인 발라드 장르다.
김성기는 "코로나라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힐링송으로 남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밝혔답니다.
한편 대한민국 3대 스타 노래강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김성기는 현재 '김성기바다새TV'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생방송으로 팬들을 만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바다새 김성기, 팬들과의 스페셜 이벤트 '중국 크루즈 콘서트' 성황
- 2019. 4. 9
올해로 가요계 데뷔 33주년을 맞은 바다새의 멤버 김성기가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답니다.
지난달 29일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는 500여명의 사람들이 북적였다. 이들이 발길을 옮긴 것은 중국행 크루즈.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이뤄진 여행객들은 하나같이 학창시절 수학여행 때처럼 들뜨고 설렌 모습이었다.
크루즈 출발과 함께 커지는 여행에 대한 설렘과 더불어 바닷길에 대한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를 즈음, 선상에서 열린 방송인 조영구와 함께 하는 흥겨운 노래자랑 한마당이 이들의 긴장감을 단번에 날려주었습니다.
이어서 목적지인 중국의 유럽이라 불리는 ‘위해’에 도착해 장보고 기념비, 환취루 공원, 선산두 등 위해의 관광명소를 돌아보며 여행의 흥이 한창 달아오른 이들은 이 여행의 종착점인 블리스호텔 콘서트홀로 발걸음을 옮겼답니다.
블리스호텔에서 이들을 반긴 것은, 바다새 멤버 김성기의 콘서트였다. 사실 이 여행객들은 ‘김성기 노래교실’의 회원들이었던 것이다. 그 곳에서 콘서트를 함께 하며 이들은 하나 됨을 느끼며 그 어떤 여행에서도 맛볼 수 없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1986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수상하며 이름을 알린 그룹 ‘바다새’의 멤버 김성기. 올해로 음악인생 33주년을 맞은 그에게는 이번 여행이 또 다른 의미를 갖고 있었다. 바로 노래강사로서 제2의 삶의 살아온 지 25주년이 되는 해인 것이랍니다.
‘대한민국 노래강사 3대 천왕’이라고 불리울 만큼 노래교실계의 톱스타인 김성기. 자신의 이름을 내세운 ‘김성기 노래교실’을 운영한지 25년 만에 수도권에만도 회원수가 수천명에 이르며 노래교실 계의 넘사벽 스타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중국 위해 크루즈 여행 및 김성기 콘서트는 그의 노래강사 25주년 기념으로 노래교실 제자이자 자신의 오랜 팬이기도 한 회원들과 특별한 여행을 위해 엠미디어 여행사가 함께 준비한 스페셜 이벤트였다. 이에 김성기는 바다새 활동 당시의 명곡들을 선보임은 물론, 노래교실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자신의 숨겨진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회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