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아내 부인 플루티스트 한지희,고현정 아이들 자녀 고향 남편
카테고리 없음고현정 前남편 정용진 부회장, 한지희씨와 재혼
- 2011. 5. 10
정용진(43) 신세계 부회장이 플루티스트 겸 대학강사 한지희(31)씨와 재혼한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10일(오늘) 오후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며 "정 부회장의 결혼은 가까운 친인척만 초청한 채 완전히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결혼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답니다.
정 부회장의 재혼 상대인 한 씨는 대한항공 부사장이었던 故 한상범씨의 딸이다.
정 부회장은 외삼촌인 이건희 삼성 회장을 비롯해 사촌 형제 이재현 CJ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 등 친인척을 모두 초청했다. 이건희 회장은 개인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정 부회장은 지난 2003년 배우 고현정과 이혼한 바 있답니다.
- 정용진에 대해서 알아보기!!
정용진은 신세계그룹 부회장이다.
이마트를 중심으로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호텔, 복합쇼핑몰 사업을 경영하고 있으며 어머니 이명희 회장을 대신해 대외적으로 그룹 총수 역할을 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신세계그룹의 차별화를 위해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1968년 9월19일 정재은 신세계 명예회장과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사이에서 장남으로 태어났다.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동생이랍니다.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를 다니다 유학을 떠나 미국 브라운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한국후지쯔 유통사업부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뒤 신세계 전략기획실 전략팀 대우이사로 입사해 신세계백화점 기획조정실 상무와 신세계 경영지원실 부사장을 지냈다.
신세계 경영지원실 부회장을 거쳐 신세계와 이마트의 대표이사 부회장을 차례로 맡았답니다.
온라인 판매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몰 전용 물류센터를 확충하고 있다. 이마트 자체상표인 '피코크'를 해외에 진출하고 제조업에도 뛰어드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판매 제품을 홍보하는 데 적극적이다.
◆ 경력
1995년 신세계에 전략기획실 전략팀 대우이사로 입사했습니다.
1997년 기획조정실 상무에 올랐다.
1998년 신세계백화점 경영지원실 상무로 이동했다.
2000년 부사장으로 승진했답니다.
2006년 신세계 부회장에 올랐습니다.
2010년 신세계 대표이사를 맡았습니다.
2011년 이마트 대표이사에 선임됐다.
2013년 대표이사직을 모두 내려놓고 이마트 미등기임원으로서 총괄부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 학력
1987년 경복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994년 미국 브라운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답니다.
◆ 가족관계
이병철 창업주의 막내딸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의 1남1녀 가운데 장남이다.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가 외할아버지다. 동생은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이다.
아버지는 정재은 웨스틴조선호텔 명예회장이자 신세계백화점 명예회장이다. 정 명예회장은 1977년부터 삼성전자 상무이사로 일하다가 이명희 회장과 중매결혼했습니다.
정용진의 할아버지 정상희는 1939년 협신산업상사 대표를 시작으로 경제계에 발을 들였다. 광복 이후 삼호방적·삼호무역 부사장, 삼호방직 회장 등을 역임했다. 제4·5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삼성그룹과 인연을 맺고 삼성전자·삼성물산·삼성생명 사장을 지냈다.
정용진은 1993년 배우 고현정과 결혼했으나 2003년 이혼했다. 현 배우자인 플루티스트 한지희와 2011년 5월 재혼해 2013년 12월 1남1녀 이란성 쌍둥이를 낳았다. 한지희의 부친은 한상범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랍니다.
정용진은 쌍둥이 출산으로 모두 2남2녀의 자녀를 두게 됐다. 전처인 고현정과의 사이에 아들 정해찬과 딸 정해인이 있다. 정용진이 양육권을 지니고 있으며 두 자녀 모두 미국에서 유학하고 있다
◆ 평가
정용진은 ‘소통의 오너’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을 즐겨 한답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노브랜드 자체상품(PB) 등을 올리는 등 SNS를 홍보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2022년 6월27일 기준 정용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77만2천 명으로 국내 재계 총수 가운데 가장 많다. 정용진을 '이마트 아저씨', ‘형님’ 등 친근한 애칭으로 부르는 댓글도 종종 보인다.
내부에서는 보수적이고 안정지향적이기 쉬운 유통기업에 오너경영인으로서 변화와 영감을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답니다.
소비자와 가까워야 하는 유통업종의 특성상 대중의 관심을 즐기는 것은 단점이 아니라 덕목이라는 것이다.
인문학을 바탕으로 소통의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정용진은 2015년 4월 SBSCNBC에서 방송된 ‘인문학 지식향연'에서 첫 강연을 맡아 인문학을 통한 스마트시대의 위기극복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그가 제시한 방안은 ‘인문학적 지혜가 담긴 글을 읽을 것', '많이 생각하고 직접 글을 써볼 것', '주변 사람들과 토론하는 연습을 많이 할 것' 등 3가지다.
감명 깊게 본 책으로 김태길 서울대 명예교수의 ‘삶이란 무엇인가’를 꼽았다. 그는 책을 인용해 “생활의 안정과 자아의 성장 등이 행복의 조건”이라며 “신세계가 이 조건을 충족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답니다.
부회장 재임 기간이 재계에서 손꼽을 정도로 길다. 정용진은 2006년 11월 신세계그룹 부회장에 올라 만14년 넘게 부회장에 머물고 있다.
외사촌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경복고등학교 동기동창이다. 이재용과 범삼성가 모임에서 종종 만나며 격의 없이 지내는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래식을 좋아한다. 부인인 플루티스트 한지희도 클래식 모임에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정용진은 2010년 8월25일 광주 유스퀘어문화관 동산아트홀에서 열린 광주 신세계백화점 15주년 개점 기념식에 초청된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유지민과 공식행사가 끝난 뒤 함께 피아노를 쳤답니다.
정용진은 취미생활로 피아노 연주를 즐겨 하며 연주 실력이 수준급인 것으로 알려졌다.
음식에도 관심이 많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직접 요리한 음식 사진이나 요리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 하루에 여러 번 올라오기도 한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역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를 좋아한다. 인스타그램에 자주 다스베이더나 스톰트루퍼 가면을 쓴 자신의 사진을 올린다.
2022년 5월 어린이날에는 문학구장에서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스타워즈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강아지를 키운다.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키우는 강아지 사진이 자주 올라오는데 모두 3마리를 키우는 것으로 파악된답니다.
성격유형검사(MBTI) 결과는 INFJ다. INFJ는 '통찰력 있는 선지자', '예언자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