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 당일 그는 SNS를 통해 "잘 다녀오겠습니다! See You Again"이라고 팬들을 향해 인사를 남겼다.
라비 씨는 건강 상의 이유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한다. 그는 "건강 상의 이유로 27일 사회복무를 통해 국방의 의무를 다할 예정"이라며 "가기 전에 여러분들 얼굴 보고 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좋은 소식을 전하겠다. 잘 다녀오겠다"고 SNS에서 밝힌 바 있답니다.
라비 씨는 2012년 빅스로 데뷔했으며, 이후 솔로 가수로 활동했다.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에 고정 출연했으나 올해 5월 군 입대 일정으로 하차했다. 최근 새 싱글 '유행 지난 춤'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래퍼, 아이돌. 힙합 레이블 GROOVL1N과 보컬 레이블 THE L1VE의 대표이자 5인조 보이그룹 VIXX의 멤버이며, 메인래퍼와 리드댄서를 맡고 있답니다
2020년 10월 대국민조사브랜드에서 아이돌 예능부분으로 상을 수상했습니다.
라비, '1박2일' 하차 언급.."나인우 활약 기대" - 2022. 5. 12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가수 라비가 '1박 2일' 하차에 대해 전했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영보스 본색' 특집으로 꾸며져 만능 영보스로 종횡무진 활약 중인 가수 라비가 출연했다. 이날 라비 외에도 가수 비, 댄서 리정, 셰프 정호영이 함께했답니다.
2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라비는 2년 전에도 '1박 2일'에 출연 중이었지만, 당시보다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지도가 훨씬 높아졌다고 전했다. 라비는 "예전엔 젊은 팬들이 알아보고 인사했는데, 요즘엔 어머님, 아버님들이 알아보시고, 젊은 분들이 알아보시지 못한다"라고 덧붙였답니다.
라비는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 고정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동시에 소속사를 설립해 소속 가수를 프로듀싱하는 등, 소속사 보스로서도 활약 중이다. 그러나 최근 '1박 2일' 하차 소식을 전해 이목을 끌었다. 라비는 '1박 2일'에서 하차하게 된 이유에 대해 "우선 메인 PD님이 바뀌게 됐고, 개인적으로 저도 (국방의) 의무가 있어 준비를 할 때가 됐다, 타이밍을 맞춰 같이 (하차하기로)"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라비는 하차 후, 본인이 없는 '1박 2일'에서 가장 활약할 멤버로 새롭게 합류한 배우 나인우를 꼽아 시선을 모았다. 나인우는 과거 '라디오스타'에 김종민과 출연해 '1박 2일' 출연을 소망했고, 이후 '1박 2일'에 합류했답니다.
라비는 나인우에 대해 "남다르다고 느낀다, 붙임성이 엄청 좋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라비는 나인우가 카메라 안팎의 행동이 똑같은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너스레를 떨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