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함춘호 프로필 나이 학력 복면가왕 시티뷰 정체 아름다운 야경 누구
카테고리 없음출생 나이
1961년 8월 5일 (62세)
학력
예원학교 (성악과/졸업)
대성고등학교 (졸업)
한일장신대학교 (음악학/학사)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실용음악학과/석사)
현직
서울신학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학과장
직업
음악가, 교수
종교
개신교
소속그룹
시인과 촌장
데뷔
1986년 시인과 촌장 2집 앨범 '푸른 돛'
함춘호 반전 정체 공개…윤상 "형 탓에 가수들 앨범 못 내
-2023. 8. 13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정체가 공개됐다.
13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아름다운 야경만큼 화려한 무대 보여드릴게요 시티뷰'와 '너무 아름다운 다운 다운 다운 View 오션뷰'가 1라운드 듀엣곡 대결을 펼친 장면이 전파를 탔답니다.
이날 '너무 아름다운 다운 다운 다운 View 오션뷰'가 2라운드에 진출했고, '아름다운 야경만큼 화려한 무대 보여드릴게요 시티뷰'의 정체는 함춘호로 밝혀졌다.
김성주는 "뭐 반응이 아주 폭발적이다. 알 만한 분들이 아주 많이 있다"라며 밝혔고, 함춘호는 "좀 섭섭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김원준은 "노래를 들어본 적이 없다. 연주만 봤지"라며 억울함을 토로했고, 함춘호는 "산다라는 투애니원의 '론리(lonely)'라는 뮤직비디오에서 저희가 같이 한 적이 있다. 김원준 씨는 데뷔 앨범을 편곡도 했었고 윤상 씨하고는 황치훈이라는 아티스트의 작곡자로 만났던 기억이 있다"라며 털어놨답니다.
유영석은 "이분의 손길을 거치지 않으면 음악이 안 나왔다. 제 앨범도 처음부터 끝 곡까지 연주를 해주신 분인데 형이 여기 왜 나와"라며 깜짝 놀랐고, 김성주는 "함춘호 씨가 없으면 한국 음악계가 돌아가지 않는다. 대한민국 음악계를 쥐락펴락하셨던 분이다"라며 덧붙였다.
윤상은 "지금도 그러시지만 춘호 형 스케줄 때문에 가수들이 앨범을 못 냈다. 사람들이 함춘호가 아니면 안 된다는 공식이 있어서 형도 굉장히 힘들어하셨다"라며 거들었고, 함춘호는 "낭설이다. 워낙 저 말고도 뛰어난 친구들이 많았는데 당시 윤상 씨라든지 장필순, 이문세, 신승훈 씨, 김건모 씨 이런 친구들이랑 같이 작업을 하면서 많이 알려지니까 정말 멋진 친구들하고 작업할 기회가 많았다"라며 밝혔다.
김성주는 "트와이스 노래도 참여했다"라며 궁금해했고, 함춘호는 "프로듀서가 박진영 씨였고 녹음을 할 때 제가 연주를 하니까 춤을 추더라. 정말 흥이 많고 해서 즐겁게 한 기억이 있다"라며 회상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