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로

배우 이효정 부인 아내 결혼 아들 가족 이유진 나이 동생 이기영

카테고리 없음

'홈즈' 이효정 "일산 집 산 지 15년…집값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
- 2023-11-09

배우 이효정이 일산에서 거주한 지 20년이 지났지만 집값이 크게 오르지 않았다고 밝혔답니다.

9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선 이효정·이유진 부자와 김완선이 코디로 함께 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효정, 이유진 부자가 코디로 함께 나섰다. 아들 이유진의 리드로 매물 찾기에 나선 가운데, 이유진이 "저는 궁금했던 게, 우리가 일산에서 20년 넘게 살지 않았나"면서 "그 시절보다 지금 일산도 (집값이) 많이 오르지 않았나"라고 물었답니다.

이에 이효정은 "아빠가 그 집 산 지가 15년이 넘었는데, 그때 가격이나 지금 가격이나..."라고 답했다. 멋쩍게 웃으며 말하는 이효정에, 이유진은 장난치며 아쉽다는 탄식을 내질러 웃음을 유발했습니다.

이유진, 월 35만원 반지하 라이프→父 이효정 중고 거래 홀릭
- 2023. 3. 4

지난 3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집을 자기만의 감성으로 꾸민 자취 1년 차 배우 이유진의 일상과 핫규 김광규의 우도 여행기가 공개됐다. 이유진은 "'나 혼자 산다'가 나에게 꿈인 프로그램이었다. 지금이 꿈이 이루어진 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유진의 '유진스 월드'는 평범한 다세대 주택을 이유진이 철거부터 몰딩, 바닥, 시트지, 간접 등 시공까지 하나하나 셀프로 완성한 공간이었다. 박나래가 “업자세요?"라고 말할 정도로 놀랐다.


이유진은 침실은 모던 미드 센추리 콘셉트, 주방은 외국 게스트 하우스 느낌으로 꾸며 남다른 감성을 자랑했다. 그는 "이렇게 고치면 비용이 꽤 들지 않느냐?"는 물음에 "가구, 바닥, 몰딩, 소파 등을 포함해 240만 원 정도 들었다"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답니다.

'유진스 월드'는 영화 ‘기생충’에서 나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K-반지하' 화장실을 품고 있었다. 이유진은 "이 집은 반지하"라며 월세까지 솔직하게 공개하면서 "내 눈에 보이는게 정신에 영향이 가더라. 보이는 것부터 고쳐야 내일이 변하겠구나 생각했다"며 집 꾸미기에 진심인 이유를 설명했다.  

이유진은 지금 집에 이사 왔을 때 1년 동안 작품을 못 해 힘든 시기를 겪었다며 "그때 철거 일을 해 받은 일당으로 하나씩 공간을 바꿨다. 가장 의미 있는 시간에 완성된 집이라 이 집만큼 소중한 곳이 없다"고 애착을 보였습니다.

이유진, '나혼산' 출연 후 달라진 반응 "집주인이 페인트칠
- 2023. 9. 13

'라디오스타' 배우 이유진이 '나 혼자 산다' 출연 후 달라진 주변의 반응을 언급했다.

1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봉태규가 스페셜 MC로 자리한 가운데 김영옥, 박하나, 이유진, 쯔양이 게스트로 출연했답니다.

이날 이유진은 "자취한 지 2년 차인데 집주인이 제가 배우인 걸 몰랐다. 그걸 열심히 보고 계셨는데 모르셨다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러다 최근 '나 혼자 산다' 출연한 걸 보고 제가 배우인 걸 아셨다. 제 집이 아니기 때문에 (진주인한테) 출연 허락을 받아야 했는데 그때 아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유진은 "집이 좀 오래된 곳이라 외벽이 많이 낡았는데 어느 날 자고 일어났더니 집주인의 온 가족이 다 와서 페인트칠을 해주셨다. 정말 다 오셨다"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KBS 2TV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덕분에 국민 아들로 거듭난 사연도 말했다. 이유진은 "어머님들이 알아봐 주시거나 식당에서 반찬 서비스를 받는 게 처음이었다"고 말하며 웃었답니다.

이에 김구라가 이유진의 부친인 배우 이효정, 작은 아버지인 이기영을 언급하자 김영옥은 깜짝 놀라며 "나는 (이효정의) 아들인지 몰랐다. 정말 예쁘게 잘 낳았다"고 칭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