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로

배우 진기주 출연 드라마 프로필 영화 경력 실제 키 나이 고향 출생지

카테고리 없음

출생
1989년 1월 26일

출신
강원도 춘천시

신체
171cm, B형, 240mm

가족
부모님, 언니(1985년생)

학력
부안초등학교 (졸업)
우석여자중학교 (졸업)
춘천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신문방송학

소속사
에프엘이엔티
데뷔
2015년 tvN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기자 출신’ 진기주, ‘삼식이 삼촌’에서 기자 역할 맡는다…“찰떡 같았다”
-2024. 5. 8

기자 출신 배우 진기주가 ‘삼식이 삼촌’에서 기자 역을 소화한답니다.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디즈니+ ‘삼식이 삼촌’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송강호, 변요한, 진기주, 서현우, 오승훈, 주진모, 티파니 영, 유재명과 신연식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이규형은 아킬레스 건 부상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삼식이 삼촌’은 삼식이 삼촌(송강호 분)과 엘리트 청년 김산(변요한 분)이 전쟁 이후 혼돈의 시대 속 함께 원대한 꿈을 이루고자 하는 시대극이다. 김산은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치고, 원하는 건 어떻게 해서든 얻는다는 삼식이 삼촌을 만나게 된다. 이들을 중심으로 각자의 욕망을 위해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관계가 드러난답니다


진기주는 국어국문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 주여진 역을 맡았다. 극 중 김산(변요한 분)의 연인으로 등장한다. 진기주는 “이번 작품에서는 밝은 모습이 드러나지 않는다. 나중에는 정말로 기자가 되는 인물이다”고 설명했다.

신연식 감독은 “극 중 남자 캐릭터들 중에서 멀쩡한 분들이 많지는 않다. 유일하게 멀쩡하고 반추할 수 있는 역할이 필요했다”며 “주인공과 서사가 있는 인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진기주 씨가 실제 기자 출신이라서 찰떡 같았다”고 밝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