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로

수의사 설채현 결혼 부인 아내 나이 학력 대학 고향 프로필

카테고리 없음

출생
1985년 4월 24일 (40세)

가족
부모님, 누나, 배우자
반려견 세상이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암컷, 2018년 2월생 추정)
윙크 (프렌치 불독, 암컷, 2020년생 추정)

학력
안양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학 / 학사)

소속
EBS
서울청담씨티칼리지 (디렉터)
SPEEKER
놀로 행동클리닉 (원장)
(전)그녀의 동물병원 (원장)

설채현 '국내 수의사 최초' 명예경찰관 위촉…경찰견 활약 알린다
-2024. 9. 4

반려견 행동 전문 설채현 놀로 원장이 국내 수의사 최초로 명예경찰관에 이름을 올렸다.


경찰인재개발원(원장 박정보)은 4일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차일혁홀에서 설채현 수의사를 명예경찰관(경위)으로 위촉했다.

설채현 수의사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등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경찰견 운용 요원 대상 특강 △경찰견 건강·영양 관리 전문화 △경찰견 활약상 홍보 등이 추진된다.

경찰인재개발원은 설채현 수의사를 명예경찰관으로 위촉해 경찰견 홍보대사로 활동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경찰견들은 과학수사·경찰특공대 등에서 치안 유지를 위해 활약하고 있다.

경찰인재개발원은 2020년 6월 경찰견종합훈련센터를 정식 개소했다. 이번 설채현 수의사 명예경찰관 위촉을 계기로 경찰견 교육 전문화뿐 아니라 의료·건강관리 등 복지에도 더욱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정보 경찰인재개발원장은 "경찰견은 다양한 현장에서 사람이 못하는 임무를 효율적·효과적으로 수행해왔다"며 "설채현 수의사의 명예경찰관 임명을 통해 경찰견들의 활약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고 기대했답니다.

이에 설채현 수의사는 "특수목적견 전문가는 아니지만 동물행동과 정신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있다"며 "제가 아는 동물에 대한 지식과 경찰견 핸들러분들의 지식이 합쳐지면 더 나은 경찰견을 양성하고 국민들을 위한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